본문 바로가기
영화

럭키 : 현대판 왕자와 거지의 인생 바꿔살기!?

by 리뷰하는 직장인 2022. 6. 5.
반응형

개봉 : 2016.10.13

감독 : 이계벽

출연 : 최형욱(유해진), 윤재성(이준), 강리나(조윤희), 송은주(임지연), 일성(조한철), 권희락(고준)

 

럭키 : 현대판 왕자와 거지의 인생 바꿔 살기!?

임무 실패 확률 제로로 유명한 킬러 최형욱. 대중목욕탕에서 열쇠가 바뀌는 사건으로 인해 인생이 뒤바뀌게 된다. 사건의 전말은 이랬다. 오늘도 어김없이 청부를 완수한 형욱. 청부 완수 후 대중목욕탕에 가게 된다. 목욕탕에서 어이없게도 비누를 밟고 넘어진다. 그 사건으로 인해 기억을 잃게 되는데 또 다른 한 남자가 있었다. 무명 배우인 윤재성은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며 죽을 결심을 한다. 자신의 신변을 정리하기 위해 목욕탕에 가게 된다. 그러던 중 사고로 넘어진 형욱을 보게 되고 락커룸 열쇠를 바꾸고 도망친다. 이후 기억을 잃은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 생각하고 살아가게 되고, 재성은 형욱이 쌓아온 부를 즐기며 즐거움에 살아가게 된다. 과연 이 두 남자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기억 상실증에 걸린 남자의 성공기!?

목욕탕에서 기절한 형욱은 구급대원인 강리나에게 구조되어 병원으로 실려가게 된다. 그 사이 재성은 형욱의 락커룸을 열어 본다. 명품과 돈을 발견한 재성은 자신이 명품을 입고 물건들을 챙겨 나온다. 주인집 할머니를 발견한 재성은 밀린 월세를 갚고, 여기저기 빌린 돈들을 갚는다. 이후 예전 극단에서 함께했던 여자 동료를 만나 빌린 돈을 갚게 되는데 그녀는 곧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이 소리를 들은 재성은 다시 좌절하게 되고 형욱에게 물건을 돌려주기 위해 병원을 찾아간다. 형욱의 짐들을 놓고 가려던 재성 그 순간 재성의 이름을 부르는 형욱. 자신의 이름이 불리자 깜짝 놀란 재성. 형욱은 그게 제 이름이라고 하던데 맞냐면서 질문을 한다. 형욱이 기억상실에 걸린 것을 알게 된 재성은 당황해서 도망쳐 버린다. 한편 퇴원을 앞둔 형욱은 지갑에 2000원만 있었고 신용카드는 없었다. 이때 등장한 리나는 그를 알아보며 형욱에게 집에 가면 병원비를 낼 테니 병원비를 좀 빌려달라고 부탁한다. 리나는 재성과 함께 간다. 재성의 집으로 가는 길에 집 구석구석이 돼지우리처럼 생긴 것을 보고 충격을 받고, 돈 받기는 힘들 것 같다고 리나는 생각했다. 불에 탄 사진과 흔적을 토대로 형욱은 자신이 기억을 잃기 전에 삶을 포기하려 했다고 생각한다. 이를 본 리나는 부름을 받고 자리를 떠나지만 걱정스럽게 그에게 쉬라고 말한다. 한편 재성은 형욱의 집에서 편안하게 보낸다. 그런 다음 그는 TV에서 신비한 여자의 집을 계속 보면서 와인 한 병을 집어 듭니다. 그 순간, 비밀 장치가 작동하고 비밀 공간이 드러납니다. 살인마의 삶을 살았던 형욱의 장비들이 다양하게 있었다. 재성은 자신이 염탐하던 여자가 대기업 비서로 일하던 송은 주임을 알게 되고, 그녀가 사장의 부패가 담긴 USB를 숨겼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렇게 서로 바꿔 살게 된 재성과 형욱. 형욱은 리나의 분식집에 취직하게 된다. 현란한 칼솜씨로 분식집 인기가 많아진다. 그렇게 형욱은 리나와 점점 친해진다. 어느 날 달력을 보고 있던 형욱은 달력에 적힌 위치와 날짜를 보고 그곳으로 간다.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 차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된다. 도착하니 자신이 단역배우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촬영을 마친 형욱은 재성의 아버지의 주소를 발견하고 찾아가게 된다. 재성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고 성공해야겠다고 다짐한다. 다시 촬영장에서 형욱은 액션 씬을 찍게된다. 킬러이던 것을 몸이 기억했는지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다. 그에 반한 감독이 형욱을 밀어준다. 형욱은 점점 배우로서 성공하게 된다. 그렇게 지내던중 형욱은 리나네 가족과 여행을 가게된다. 여행에서 돌아오던 비오는 날 자신의 임무를 수행할때 나오던 음악이 우연히 라디오에 나온다. 갑자기 기억이 돌아오기 시작한 형욱. 모든 기억을 찾은 형욱은 어딘가로 향한다. 그 시각, 재성은 얼떨결에 형욱이 하던 킬러 역할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청부대상인 송은주를 좋아하게 되고 결국엔 그녀를 지키기로 마음 먹는다. 재성은 은주를 살리기 위해 은주를 데리고 도주한다. 도주한 은주와 재성 앞에 나타난 형욱. 형욱은 은주에게 왜 내가 시킨대로 안했냐? 면서 따진다. 은주는 왜 나타나지 않았냐고 하고 형욱은 미안하다고 한다. 알고 보니 형욱은 킬러가 아니었다. 킬러로 위장해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형욱은 의뢰를 받으면, 대상에게 사실을 말해주고 죽고 싶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해라. 는 식으로 이중 의뢰를 받았던 것이었다. 기억의 잃는 바람에 은주의 의뢰가 꼬인 것이었다. 다시 계획을 세운 형욱. 청부자인 대기업 회장 앞에서 은주와 재성이 죽은 것처럼 위장하는 데 성공한다. 이후 형욱은 배우로서 살아가게 되며 리나와 연인 사이가 된 것처럼 보이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럭키 원작 영화와 차이

일본 영화 "열쇠 도둑의 방법"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원작과의 차이점을 한 가지 소개하자면, 원작에서는 청부 대상의 여성과는 러브 라인이 없었지만, 럭키에서는 청부 대상 여성과 킬러 사이에 러브 라인이 존재한다.

반응형

댓글